Sparta Coding Club/Today I Learned [TIL]

[TIL] #DAY - 039 - 프로젝트 준비 / 트렐로 (내일배움캠프AI 3기)

양한마리 2022. 10. 31.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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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llo 사용하기!

원활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앞으로는

현업에서도 사용될만한 프로젝트 협업툴을 사용해보는게 좋을거같아서

우선 여러 협업툴중에 가장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할수있어보이는

협업툴인 트렐로를 골라보았다.

아직 팀원들이랑 얘기해보진않았지만 사용해보면 좋을거같아서 몇자 적어본당

Trello를 알아보자.

 




 

Trello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Trello 를 사용.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또 같은 벡엔드끼리도 다른 업무를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각자 어떤 업무를 맡고 있고, 각자의 목표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볼수있게 정리하는게 중요!

 

Trello 구분

카테고리(board)를 경우에따라 다르지만 크게 4가지 정도로 구분 할 수 있다.

  • Backlog - 앞으로 해야 할 모든 것들
    : 기획에 맞게 필요한 모든 업무를 backlog에 카드로 생성한다
    : 기술/페이지 위주로 생성하는데, 기능 구분을 명확히 하여 구분한다.
    : 백/프론트를 구분하고 기능 마다 담당자를 정한다.
  • This Week - 이번주에 해야 할 것들
    : 이번주 당장 해야할 업무에 해당하는 카드를 This week로 옮긴다.
    : 프로젝트에 규모에따라 Week, Day 등으로 나눌 수 있다.
  • In Progress - 현재 진행 중인 것들
    : 현재 진행중인 업무는 In Progress로 옮긴다.
  • Done - 완료한 것들
    : 완료된 업무는 Done으로 옮긴다.

 

위와 같이 구분하여 카테고리를 나누기도 하지만, 프로젝트에 따라서 자유롭게 카테고리를 나누어 진행헤보면 좋을거같다.

관련하여 서로 업무 진행도를 확인 할 수 있게되고 어느 부분에서 딜레이되는지 파악에 용이 할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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